728x90
반응형

구미역 근처 진짜 맛있는 텐동집 쿠모산 KUMO SAN

 

구미역 근처에 텐동집이 두 개나 있더라고요. 예전에 한 군데는 포스팅하였고, 오늘은 또 다른 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멀리서 친구들이 왔는데 맛집을 데려가고 싶더라고요. 날씨가 따뜻해져서 계절메뉴인 소바도 팔기 시작한 텐동 맛집

"쿠모산" 리뷰해볼게요~

 


"쿠모산 KUMO SAN"

 

주소: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10길 14-1

전화번호: 010-5766-4608

영업시간: 매일 12:00~15: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오후 17:00~21:30

수요일 휴무

주차: 주변 주택가 주차


쿠모산은 원래 낮에는 텐동집과 저녁 식사시간 이후에는 이자카야를 같이 운영하는데 지금은 메뉴 리뉴얼로 인해 이자카야 영업은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위치가 구미역 후문 뒤쪽 주택가 쪽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공간이 매우 불편합니다. 이 근처 식당이나 카페는 다들 주차가 힘들어서 많이 아쉬워요.

 

쿠모산 외관

 

예전에 백금당이라는 카페를 간 적이 있는데 거기 바로 옆에 위지해 있더라고요. 주차가 너무 힘들어서 가게 앞에 해도 되는지 사장님께 여쭤보니 맞은편에 있는 주택에 대라고 하셨습니다.

 

입구에 있는 메뉴

 

대기하는 손님들을 위해서 입구에 대기자 명단과 메뉴판이 같이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메뉴도 보고 사진도 찍으면 시간이 그나마 빨리 지나갈 것 같네요.

 

쿠모산 대기자 명단

 

쿠모산 내부 

 

 

4인석 테이블 2개와 다찌석 테이블이 있어서 그렇게 작게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4인석 테이블이 다 차서 요리하는 모습이 보이는 다찌석에 앉아 먹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직접 요리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시간이 꽤나 잘 가더라고요. 

 

저희는 에비텐동 2개 +온천 계란 / 쿠모 소바/ 수제 닭 가라아게

주문했습니다.

 

 

양파절임은 메인 메뉴와 함께 나왔고, 따로 산고추와 단무지는 없었는데 먹는데 굳이 필요함을 못 느끼겠더라고요.

 

 

 

 

"에비텐동"

 

다른 텐동 집과 마찬가지로 새우, 가지, 김, 고추, 닭, 가지가 들어간 텐동이었습니다.

보통 2마리씩 주는 새우가 여기는 한 마리였는데, 양이 적진 않았습니다. 

또 깻잎도 튀겨서 나오는데 맛있었습니다. 고추가 조금 매워서 느끼한 텐동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같이 나오는 조개 육수도 조금 칼칼해서 느끼함을 같이 잡아주더라고요.

튀김이 아주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쿠모 소바"

 

계절메뉴라서 여름이나 되어야 나올 줄 알았는데, 오기 며칠 전부터 개시를 시작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소바를 많이 좋아해서 텐동 집에 갔음에도 저는 소바를 시켰습니다.

쿠모 소바라서 위에 튀김이 2개 같이 올려져서 나와요. 눅눅해질까 봐 재빨리 앞접시에 옮겨 놓았습니다.

시원한 쯔유 국물이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수제 닭 가라아게"

 

위에 레몬즙을 뿌려 먹었는데 이것도 바삭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튀김옷도 그리 두텁지 않아서 치킨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남자 친구랑 가면 꼭 시켜 드셔 보세요~

 

 

 

리뷰

 

구미역에 있는 텐동집 두 군데 다 가봤지만 개인적으로 여기 쿠모산이 더 맛있었습니다.

튀김이 처음부터 끝까지 바삭했고, 소바까지 있으니 남자 친구랑 간다면 하나씩 시켜서 나눠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구미에서 텐동이 먹고 싶다면 쿠모산!!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