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 서귀포 활숙성회 현지인 맛집 강원수산


남편과 제주를 다녀온지도 어엿 육개월이 지나가는 시점에서 생각나서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제주 남원읍에서 숙박을 하고 근처 맛집을 찾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포장회로 유명한 강원수산에 들렀습니다.
워낙 현지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서 보통 전화예약으로 마감이 된다고 해서 저희도 점심시간쯤 전화예약을 하고 찾아간 곳이었습니다.


"강원수산"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507 2층 ( 21.11.28 확장이전 주소)
영업시간: 매일 17:00~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예약가능
전화번화: 010-5485-1151


지금은 11.28일 부터 확장이전을 했다고 하네요.
위에 적어놓은 주소는 확장이전한 곳 주소를 적어놓은 것이고 사진은 확장이전 전 사진임을 참고해주세요.
이전했다고 맛은 달라지지 않으니 제가 이용하고 느낀 점 후기 남겨 보겠습니다.

강원수산 외관

제주 금호리조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 강원수산은 이전해도 거리상 가까운걸로 지도에 나오더라고요.
제가 갔을때는 제주의 보편적인 집을 개조해 만든 아늑한 가게의 느낌이 났습니다.

메뉴

저희는 전화로 미리 활숙성 광어회와 카이센동이라는 덮밥을 주문하고 찾으러 갔습니다.
카이센동은 가게 메뉴에는 없었고, 다른 블로그 후기를 찾아보다 발견한 메뉴였습니다.
저도 활숙성어는 처음 먹어보는데,
활어상태의 생선을 잡아 시간과 온도를 조절하여 숙성시켜 감칠맛을 최대치로 올린 회를 말한다고 합니다.

활어에서는 느낄수 없는 쫀득한 식감과 감칠맛 때문에 숙성회만 찾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먹기 전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메뉴

시메사바는 고등어를 소금 식초를 이용해 절여 만든 회라고 합니다. 고등어회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비릴 것 같다는 편견이 있는데 강원수산은 시메사바로 이미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카이센동은 회덮밥인데 기대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적어서 혼자서 다 먹을수도 있었다는.. 참고해주세요^^

사진으로만 봐도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이었는데, 숙성회라 그런지 저는 약간의 비릿한 맛을 느꼈습니다.
엄청 기대하고 두팩이나 샀는데 거의 한팩은 버려서 너무 아까웠어요..ㅠㅠ 반면 회덮밥은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숙성회보다는 활어거 더 나은걸로..
다음에는 고등어회로 재도전 해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